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주민센터에서 처리해 볼 수가 있었던 민원들이 이젠 집에서도 처리가 가능하게 됬습니다. 본인 인증을 할수 있는 공인인증서등이 있다고 한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민원24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볼게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바로 민원24라는 서비스를 사용을 하시고 나서 간단하고 쉽게 컴퓨터로 민원업무처리를 할수가 있으신데요. 방문자분들도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하고자 하시다면 먼저 해당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해보셔야합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전에는 저마다 민원24공식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가능했는데 요즘에는 정부24로 검색을 해보면 바로 민원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져요.

하단 부분에 보시면 '민원서비스' 라고 되어져 있기도 있는데요. 이부분을 눌러 주시게 되면 바로 민원들을 처리할수가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네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이런 방법으로 이동을하게 되어졌네요. 여기에서 상단에 보시면 민원검색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으실 겁니다. 여기에 '주민등록정정'이라고만 입력을 해주세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럼 이제 바로 이렇게 민원검색들이 되어져 나오게 되어졌을겁니다. 세대주 연관된 민원은 '주민등록정정신고'를 통해 해보실수가 있을 텐데요. 이 민원을 선택을 해보기바래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자 그럼 이제 이런식으로 이렇게 주민등록정정 신고를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죠. 여기에서 하단쪽에 있는 '신청하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러면 먼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본인 인증을 위한 단계가 나오게 되실텐데요. 이곳에서 공인인증서서 로그인버튼을 눌러서 본인 인증을 먼저 해주세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럼 이렇게 정정신고서를 작성을 할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신청구분을 '정정'으로 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정정구분을 '세대분가'로 해 주세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쉽고 간편하게 정정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댓글